자원봉사안내

홈 > 자원봉사안내

아동들과 기쁨도 함께 슬픔도 함께 할 수 있는 따뜻한 마음을 가진 여러분의 자원봉사를 환영합니다.
아이들게는 함께 신나게 뛰어 놀고 말벗이 되어 주는 친구도 필요하고 아무도 모르게 뒤에서 도움을 주는 키다리아저씨도 필요합니다.
꾸준한 자원봉사는 무언가를(사랑) 주기도 하지만 무언가를(사랑) 받아가기도 한답니다. 한번 꼭 확인해보세요.

자원봉사 참여방법

자원봉사 분야

분야 주요활동내용
영유아 도우미 영유아에게 엄마가 되어 주세요, 아이들은 해맑은 웃음을 선물 할 거예요!
학습지원 기본과목 국어, 영어, 수학, 과학 등의 과목을 가르쳐 기초 학습능력향상에 기여
예체능 과목 아동의 창의력, 집중력, 자기표현력 향상 및 올바른 신체 발달에 기여(미술, 음악, 체육)
멘토링 아동과의 1:1 결연을 통해 정서지원 및 상담 실시하여 아동의 올바른 성장에 기여
이미용 자원봉사 아이들의 단정한 하고 멋진 헤어스타일을 살려주는 활동(월 1회 정도)
깔끄미(청소) 봉사 아이들의 집을 깨끗이 청소하는 활동 (주로 중고생, 주1회 정도의 활동)
주방도우미 봉사 아이들의 맛있는 식사를 책임지는 세상에서 제일 멋진 일
음악, 연극, 공연 지원 당신의 재능으로 우리 아이들을 즐겁게 해 주세요.
여가활동지원 나들이, 등산, 연극, 영화관람 등의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고 함께 하는 일
시설환경 및 안전관리 아이들의 집이 나이가 많이 들어 여기저기 아픈 곳이 많습니다.
(건설, 집수리, 배관 및 전기, 가스, 소방 계통에서 종사하시는 분)